한류 다큐&칼럼

 

2021년 대한민국 해외 홍보 영상 ‘숨어있는 케이 유전자를 찾아라’

댓글 0 | 조회 2 | 추천 0
“한국은 영감을 주는 나라”“한국은 영감을 주는 나라”사진= 2021년 대한민국 해외 홍보 영상인 ‘숨어있는 케이-디엔에이(K-DNA)를 찾아라’가 12월 17일 코리아넷 유튜브에… 더보기

디지털 대전환 시대’의 문화정책

댓글 0 | 조회 6 | 추천 0
디지털 대전환 시대’의 문화정책 한국문화정보원 홍희경 원장에게 듣는다홍희경 원장은 한국문화정보원이 ‘문화 디지털 전환’에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. [사진 한국문화정보원]코로나19… 더보기

'오징어 게임' 열풍과 한국적인 것의 가치

댓글 0 | 조회 9 | 추천 0
또 한바탕 한류가 휘몰아치고 있다, “이미 넷플릭스 1억 1,100만 계정에서 역대흥행 1위 기록을 경신하였다”, “미국에서 일주일간 시청시간 30억분 넘어, 아시아 최초 신기록”… 더보기

한류, 코로나19의 벽을 넘다

댓글 0 | 조회 8 | 추천 0
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‘오징어게임(Squid Game)’넷플릭스․웹툰 통해 한류 새바람영화․드라마․K-POP 등 사랑받아정부도 한류콘텐츠 확산에 노력[천지일보=백은영 기… 더보기

'지옥' 하루 만에 세계 1위…오징어게임 제쳤다

댓글 0 | 조회 8 | 추천 0
지옥' 하루 만에 세계 1위…오징어게임 제쳤다부산행 연상호 감독 첫 드라마1위 닷새걸린 오겜 기록 넘어권선징악·사후세계 보편정서한국적 배경과 해석 다시 통해오겜·연모까지 10위권에… 더보기

오징어 게임'의 글로벌 열풍, 한류 문화콘텐츠의 과제

댓글 0 | 조회 8 | 추천 0
'오징어 게임' 제작비는 220억원, 경제적 가치는 104조원창작인력에 대한 공정한 보상장치 필요지속 가능한 한류를 위한 지원과 육성 정책 턱없이 부족한류를 이끄는 문화콘텐츠 국가… 더보기

한국의 정신문화를 찾아서 - 신명문화 살리자

댓글 0 | 조회 18 | 추천 0
<M이코노미 이상용 수석논설주간> 우리나라 사람에 대해 우리 자신은 물론 외국인들도 한결같이 인정하는 공통점은 ‘신명’이 넘친다는 점이다. 2002년 월드컵 붉은 악마 … 더보기

도전과 창조정신이 한류열풍 지속시키는 힘

댓글 0 | 조회 8 | 추천 0
▲ 강원대 외래교수 류석호지난 4일(현지 시각) 영국 글래스고 제26차 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(COP26) 행사장 앞과 5일 미국 뉴욕 모더나사(코로나 백신개발 제약사) 앞에서 … 더보기

메일문의하기

CS Center


010.4963. 9371

연중 무휴 대표 문의전화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