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역사문화 기본학습

대한 역사문화 바로 알기

대한K화랑 0 1,980

온라인 공간에서 우리의 문화와 역사를 널리 홍보하는 K화랑을 위한 학습 공간입니다. 국내외 대 한국인을 대상으로 우리의 올바른 역사와 문화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 정보와 강좌 등을 제공하고 있습니다.  특히 어린이, 청소년,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제대로 배우지 못한 우리의 올바른 국통맥 역사와 한문화의 원형을 바르게 배워 나갈 수 있습니다.  어린이, 청소년이 쉽게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만화, 패널, 영상, 유물 등을 활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우리 역사의 왜곡을 바르게 인식하고 자랑스런 역사를 제대로 알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. 

 

세계사 속에서 사라진 한국 고대사 

 

한국사에 대한 기본지식도 없이 우리 문화와 전통을 사랑하고 존중할 수 있을까요?

우리 역사를 배우지 않고서도 세계시민으로 당당히 나설 수 있을까요?


아마 전 세계에서 역사교육을 제대로 시키지 않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할 것입니다. 중국의 동북공정은 벌써 마무리 되었고 왜곡된 중화문명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 전파공정이 전방위적으로 시작되었고,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도 끊임없이 되풀이되고 있을 뿐 아니라 군국주의를 찬양하는 교과서의 채택률 또한 점차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. 이렇듯 동북아에서는 역사전쟁이 한창인데, 우리의 역사교육은 거꾸로 무장해제를 명령받고 있는 것입니다. 이는 우리 민족과 국가를 위해 너무나 도 불행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.


서구 여러 나라의 역사교과서에는 고대 한민족의 실체가 단한 줄도 제대로 나와 있지 않습니다. 미국뿐 아니라 세계 전역의 교과서에서는 우리 역사와 문화가 중국과 일본문화의 아류라는 왜곡된 내용들이 종종 발견되고 있으니 그 문제의 심각성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. 미국의 한 교과서에는“1600년대 초부터 중국이 한국을 3백 년 동안 지배했다” 고 기술돼 있으며, “한반도의 북부는 한사군을 통해 중국의 식민지배를 받았고 남쪽은 임나일본부를 통해 일본의 식민지배를 받았다” 는 중국과 일본이 왜곡한 터무니없는 역사가 마치 진실인 양 그대로 유포되어 있을 뿐입니다. 이것이 오늘의 세계가 알고 있는 한국사의 상식이입니다.  

 

 

사실 우리나라는 2천 년 동안 외래세력에 밀려 우리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할 수 없게 되어버렸습니다. 그 동안 중국적인 사대주의 사관에 의해 우리 역사가 많이 바뀌었고, 그 후에는 일본의 식민지 교육정책으로 우리 역사가 엄청나게 변조되었으며, 광복 이후에는 서구문화의 홍수에 밀려 올바른 역사관을 세우지 못하고 지금에 이르렀습니다. 게다가 이보다 더 심각한 일은 이 문제가 언제 바로잡혀질지 기약할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.


특히 우리의 상고사(고대사)는 중국과 일본에 의해 너무도 오랫동안 왜곡과 말살의 질곡에 갇힌 채 신음해 왔습니다. 역사의 맥이 단절되어 천애의 고아 아닌 고아가 된 동방의 한민족 역사는 언제 회복될 수 있을까요? 인류사에서 강대국들이 저질러온 온갖 불의가 ‘동북아의 고대사’에 압축되어 있습니다.

 

5history_1.jpg  

 

5history_2.jpg  

 

5history_18.jpg  

 

 

 

5history_3.png  

 

 

단군조선대신에 중국은 기자조선을, 일본은 위만조선을 고조선 역사의 시작으로 조작하였다. 기자조선은 BCE 12세기 말 중국 상나라 사람인 기자가 세웠다는 조선이고, 위만조선은 BCE 194년에 중국 연나라 출신의 위만이 준왕을 몰아내고 고조선 왕이 됨으로써 시작되었다 는 조선이다.

 

결론적으로 기자조선과 위만조선은 한국사를 중국에 예속된 역사로 만들기 위한, 중국과 일본에 의한 역사 왜곡에 지나지 않는다. 그런데 한국의 강단사학계는 이 두 조선을 그대로 수용하여 고조선 역사를 단군조선→기자조선→위만조선으로 설명한다. 또한 위만조선을 이어 한사군이 한국을 지배하였다고 말한다.

 

한국이 인정한 한사군을 중국은 동북공정에 그대로 악용하여 한나라 때 자기네 영토가 대동강 유역까지 미쳤다고 주장한다.

 

 

 

5history_4.jpg  

  

 

5history_5.jpg 

2013-02-08_163510.png

 

history_3.jpg
본래 한민족의 역사는 상고사만 해도 시원국가인 환국으로부터 배달과 옛 조선까지 9천 년에 이릅니다. 그런데 이러한 뿌리역사가 완전히 왜곡∙말살된 것입니다. 한국의 역사는 머리와 사지가 절단된 불구의 몸이 되어 환국-배달-고조선으로부터 내려온 9천 년 역사가 ‘1천 년 역사로 전락 ’하고 말았습니다.

 


우리의 시원역사는 왜 이토록 왜곡된 채 방치되어 있는 것일까요?


그 이유는 잃어버린 한민족의 9천 년 상고역사와 문화의 정수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사서가『환단고기』인데, 현 역사학계에서는 그 사서를 위서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. 강단사학에서 위서라고 주장하는 데 대해 한가람 역사문화원 이덕일 소장은“그들 비판의 상당부분이 내용을 충분히 검토한 끝에 나온‘본질적인 부분’이라기보다는‘자구의 사용례’에 매달리는 지엽적인 부분에 얽매인 감이 있다”고 하면서“굳이 전해진 책을 조작 할 필요성은 없다고 본다”고 말했습니다.


우리의 전통사서인『환단고기』를 무조건 송두리째 부정하기에 앞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지고 시대의 담론으로 모두 함께 다각도로 연구해 봐야 할 것이다. 대한민국이 진정한 일류국가가 될 수 있는 길은 먼저 우리의 역사관을 바로잡아 우리의 주체성을 뚜렷이 하고,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철학을 가지고 서로가 서로를 인정하는 세계인의 일환이 될 때 비로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

 

history_1.jpg 

 

history_2.jpg  

 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  •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
  • 네이버밴드로 보내기
  • 네이버로 보내기
  • 텀블러로 보내기
  • 핀터레스트로 보내기

Comments

Hot

인기 지금 동북아는 역사전쟁 중

댓글 0 | 조회 257
중국의 한국 고대사 침략과 동북공정지금 동북아는 총성 없는 전쟁, ‘역사전쟁’의 소용돌이 속에 빠져 있다.2002년 2월부터 중국은 동북 3성 지역에서 일어났던 고조선, 고구려, … 더보기
Hot

인기 중국이 왜곡한 기자조선

댓글 0 | 조회 261
“낙양洛陽은 천하지중天下之中”이란 말에서 알 수 있듯이, 중국은 예로부터 낙양, 북경, 남경, 장안(서안) 같은 자국의 도읍지를 천하의 중심으로 여겼다. 중국이 세계의 중심이라는 … 더보기
Hot

인기 일본 식민사학과 위만조선

댓글 0 | 조회 327
일본의 역사왜곡 : 식민사학과 위만조선설일본의 한국사 왜곡은 백제가 망한 후(660) 그들이 ‘친정집’과 같은 한반도와의 관계를 단절하는 과정에서 시작되었다. 그들은 종래에 사용하… 더보기
Hot

인기 스스로 왜곡한 우리 역사 : 『삼국사기』와 『삼국유사』

댓글 0 | 조회 351
자신의 시원 역사와 문화를 잃어버리고 사는, 혼 빠진 한민족! 이것이 오늘날 우리의 모습이다. 우리가 역사를 잃어버린 데에는 외세에 의한 역사 침탈과 왜곡뿐만 아니라, ‘우리 손으… 더보기